티스토리 뷰

생각보다 주변에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꼭 안과 관련 질병이 없더라도 건조증은 달고 살기 마련인데요. 연말에 인공눈물이 10배나 오른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린 말 입니다.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 나트륨 점안액이기 때문에 집 근처 약국 확인하셔서 미리 인공눈물 확보 해두시기 바랍니다. 다들 인공눈물 가격 인상 소식에 주변 약국에서 인공눈물을 찾고 있어서 구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바쁜 분들을 위해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평소에 특이한 질병이 아닌 건조증으로 인해 자주 인공눈물을 구매하는 분이나 라식, 라섹 같은 시력교정술 수술 예정인 분들은 미리 구매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 가격 인상 진짜?

 

연말에 인공눈물 가격을 인상해서 현재 4천원이던 것이 4만원으로 오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완전 거짓말은 아니지만 사람들을 선동할 가능성이 있는 기사 헤드라인 제목입니다. 당연히 10배가 오른다고 하면 그게 어떤 물건이든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겠죠.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거짓인지 한 번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팩트는 히알루론산나트륨이 들어있는 인공눈물에 한해서 가격인상 예정이라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인공눈물 하나 주세요.' 하면 히알루론산나트륨을 주는데, 이 성분만 가격 인상 예정이라면서 다른 건 괜찮다고 하는 말이 전혀 고맙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저도 인공눈물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히알루론산나트륨이 들어있지 않은 인공눈물은 구매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히알루론산 대체를 할 수 있는 인공눈물은 없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 나트륨 점안액 대체 인공눈물에 대한 좋은 기사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점안제는 없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눈이 건조하다고 점안액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제까지 이 성분을 처방한 이유가 있는 거겠죠. 

 

 

두 번째 팩트는 외인성 질환에 한정하여 인공눈물 건보 급여 제외가 된다는 것 입니다. 쇼그렌증후군, 피부점막안증후군 등에 대해서는 기존처럼 급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질병 때문에 구매하는 사람은 당연히 저렴하게 구매하긴 해야겠지만, 인공눈물은 그냥 일반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약 같지 않은 친숙한 제품이기 때문에 눈이 건조해서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앞으로 가격이 많이 부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인공눈물 약국에서 미리 구매하기

 

어쨌든 불안할 수도 있고 내가 인공눈물을 구매할 때 앞으로 가격이 비싸다고 한다면, 그것도 10배나 차이난다고 한다면 미리 사두고 싶은 것이 인간의 심리입니다.

 

불안이나 위험을 회피하고 싶은 것이 기본 기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게 현명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혹시 안구 건조증이 있으신 분들은 가격 인상전에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안구 건조증의 경우 병원에서 이제 실비 적용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10상자씩 사둘 필요는 없지만, 건조해서 인공눈물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 계절이 차가워지고 많이 건조해졌기 때문에 그냥 올겨울 쓸 정도 확보한다는 마음으로 2-3통 구매하는 것은 추천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인공눈물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집 근처 약국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릴테니 참고하세요.

 

시간은 상관없습니다. 야간, 휴일에 운영하는 약국 정보도 따로 담아놓았으니 본인이 갈 수 있는 날이 주말이든, 방문할 수 있는 시간이 야간이든 심야든 상관없이 해당하는 약국 파악하셔서 편하게 인공눈물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인공눈물 사재기 할까 말까? 

 

외인성 질환을 앓고 있거나 수술 예정인 분은 미리 사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한 통 정도만 필요할 거 같으면 그렇게 해야 하나 싶긴 한데 어느 정도 쓰일지 모르기 때문에 조금 넉넉하게 사두면 마음이 편합니다.

 

개인 성향에 따라 미리 대비할 필요가 없다 싶으면 구매 안하셔도 됩니다. 어짜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구매가 쉽지 않을 거 같기 때문입니다. 

 

사재기 할 필요는 없지만 평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넉넉하게 구매해놓는 것은 나쁘지 않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건조증 때문에 처방전을 받아서 인공눈물 사용하던 분들은 그리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앞으로 처방전을 이용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는 없으니까요. 가격이 10배까지 오르지는 않더라도 오르는 것은 사실입니다. 적정선에서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